"5·18정신 훼손" 국민의힘 김재원 컷오프 결정 취소 철회 촉구(광주데일리뉴스)

작성자 : 518유족회

작성일 : 2024-07-01

조회수 : 427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30일 보도자료를 내고 "5·18민주화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훼손한 김재원 전 의원의 컷오프 결정 취소를 즉각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8일 '당헌당규 상의 결격 사유가 없다'며 5·18정신을 훼손하는 망언을 일삼은 김재원 전 의원의 컷오프 취소를 결정했다.

광주시당은 "국민의힘에 의해 5·18 정신이 또다시 훼손됐다"며 "국민의힘은 김재원 전 의원이 당의 3선 의원"이라며 "중요 직책을 맡고 당에 헌신한 부분을 고려해 당원들에게 재신임 여부를 묻겠다는 선관위 관계자의 발언은 국민을 우롱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지적했다.

시당은 이어 "참으로 개탄스럽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은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5·18 정신의 헌법 수록을 당론으로 추진하겠다던 국민과의 약속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역사를 정면으로 부인하는 것이며, 헌법적 가치마저 훼손하는 것"이라며 "김재원 전 의원이 SNS에 남긴 글은 더 가관이며 나경원 당 대표 후보가 부당한 결정을 바로잡으려고 앞장서고 헌신적으로 도와줬다면서 나경원에게 보답할 때"라며 권력에 기생하는 모습을 고스란히 드러냈다고 질타했다.




출처 : 광주데일리뉴스(http://www.gjdaily.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로 인해 기사 전체 내용 및 사진은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0